본문 바로가기
Review/멋쟁이 사자처럼 6th Lion

Codecademy HTML 수료(18.03.25.sun)

by Steve-Lee 2018. 3. 26.

안녕하세요 Hessey입니다


멋쟁이 사자처럼 6기 활동을 하면서 본격적으로 블로그 활동을 할 계획인데요

단순히 1년동안 코딩을 하는데 그치지 않고 

그 날의 기억들과 감정 그리고 생각들을 정리하고 기록하기 위해

블로그 활동도 함께 할 예정입니다

비록 많이 부족하지만 

하루하루 발전하는 제가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ㅎㅎ 


.

.

.


오늘은 Codecademy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!


이번달 멋사 미션은 Codecademy에서 HTML과 CSS수료인데요!

공부를 하면서 코딩을 처음 접하시거나

공부하길 원하시는 분들이 사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서

이렇게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!


.

.

.


우선 wikipedia에서 코드카데미를 검색해보았습니다!


codecademycodecademy from wikipedia_reference



다들 영어 울렁증 있으시죠?ㅎㅎ

저는 울렁증은 없는데 잘하고 싶어요...ㅎㅎ 그래서 뜬금없지만(?)

원어로 한번 검색해 봤습니다.

온라인 교육 플랫폼에... 12가지 프로그래밍언어를 교육하며...

파이썬, 자바, 자바스크립트, 제이쿼리, 앵귤러제이에서스, 리액트 제이에스, 루비(!!) 등

상당히 많은 Programing Language 교육을 제공합니다

물론 일부 기능은 유료지만 무료 교육들도 잘 되어있어요!

기본적인 문법, 사용법정도는 무료로도 충분히 교육받으 실 수 있답니다!!

https://www.codecademy.com



아! 한가지 중요한 점을 놓쳤네요

바로 Markup Language!

바로 HTML과 CSS입니다

 HTML과 CSS도 강의해 줘요!


우선 저는 이번달 말까지 codecademy를 통해 HTML과 CSS를 수강할 예정입니다

다들 웹 개발이라는 말 한번 쯤은 들어보셨나요??

쉽게 말하자면 

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Dau*, Nav**, Goo***등이 바로 웹 인데요

웹을 구성하고 디자인하는 컴퓨터 언어가 바로 HTML CSS입니다

좀더 깊은 내용은 저도 자세히 배우면서 수정.보강해 나갈게요 ㅎㅎ

.

.

.


※한편 앞서 말한 markup language란 HTML의 어원에서 알 수 있습니다.

농구에서 마크맨이라는 말 들어보셨나요?


marking


(출처:https://www.irishmirror.ie/sport/soccer/soccer-news/sunderland-struggling-football-boss-poyet-5118779)


"상대 공격수를 밀착 마크한다"라는 말은 스포츠에서 자주 쓰이는데요

이 때 쓰이는 mark가 html언어에도 쓰인답니다

'html문서에 가상의 markuplanguage로 문서의 내용 구조 특성 등을

marking할 수 있는 것'입니다.

잘 와닿지 않죠? 한 번 해보시면 이해하실 수 있을거에요(무책임ㅎㅎ)


.

.

.


markuplanguagemarkuplanguage_html_codecademy



제가 오늘 코딩한 HTML의 일부인데요

보시면 하얀색 글자가 제가 웹상에 나타내려는 텍스트에요

그런데 하얀 글자들이 빨간 괄호들로 쌓여있죠?

<></>, <></>, ....


이게 바로 HTML의 TAG이며 Markup Language의 특성입니다

먼가 신기하지 않나요?!


.

.

.


저는 불타는 학구열로 오늘 HTML을 끝내버렸답니다!ㅎㅎ

codecademycodecademy



.

.

.


오늘은 간단히 Codecademy에 대한 소개와 제가 작성한 HTML의 코드 일부를 통해

온라인 코딩교육플랫폼을 소개해 드렸습니다.

앞으로 이 사이트를 많이 이용하게 될거 같은데요

공유할 만한 정보가 있다면 많이 공유할게요~


.

.

.


이번 주말 미세먼지가 심하더라고요...

안그래도 기관지가 안좋은데 이놈의 미세먼지... 

오늘 저녁에 안전 문자가 왔는데 

내일 수도권 미세먼지가 더 심하다네요...

외출을 자제하고 구석구석 깨끗이 씻어야 겠어요....

하루빨리 미세먼지로부터 해방되는 날이 오기를 바라며... 

다들 몸 조심하세요!

댓글